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이상용 빈소 마련/사진 출처 이메이드엔터테인먼트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상용 빈소 마련 향년 81세, 국민 MC의 마지막 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이상용 씨의 빈소가 마련됐습니다. ‘호루라기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이들의 어린 시절 추억 속에 자리했던 그가, 2025년 5월 9일, 감기 증상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81세. 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할 빈소는 서울성모장례식장에 차려졌습니다.



    이상용, 감기 증상으로 별세…향년 81세


    이상용 씨는 1944년생으로, 어린이 방송과 공익 활동을 중심으로 오랜 시간 방송 활동을 이어온 대표적인 방송인이었습니다. 최근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며 건강한 모습을 보여왔기에, 갑작스러운 별세 소식은 많은 이들에게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는 지난 9일, 감기 증세를 보여 병원에 내원했으나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었고, 결국 생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별세 소식은 팬들과 방송계 동료들에게 깊은 슬픔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서울성모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


    이상용 씨의 빈소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서울성모장례식장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문은 5월 10일부터 가능하며, 그의 업적과 인품을 기리기 위한 조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문객들 사이에서는 “어린 시절의 기억이 떠오른다”, “늘 웃음을 주셨던 분”이라는 추모의 말이 이어지며, 그가 남긴 유산과 따뜻한 미소가 더욱 그리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국민 MC로서의 발자취

    이상용 빈소 마련/사진 출처 MBC


    이상용 씨는 1980~1990년대 KBS <우정의 무대>, <호루라기 방송> 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깊이 새겨졌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방송을 꾸준히 제작하며 ‘호루라기 아저씨’로 불린 그는, 방송인 이상의 의미를 담아낸 인물이었습니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섰으며, 재능기부와 강연 활동 등을 통해 늘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왔습니다. 그의 진심 어린 삶은 많은 사람들에게 본보기가 되었고, 생을 마감한 지금에도 그 울림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고인을 추모하며


    이상용 씨의 생전 모습은 항상 밝고 활기찼습니다. 그가 남긴 웃음과 따뜻함은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의 별세는 단순한 방송인의 부재가 아닌, 한 시대의 끝을 의미합니다.

    그가 영면에 들기까지의 모든 시간이 평온하기를 바라며, 그가 세상에 남긴 메시지와 사랑은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이상용 빈소 마련 향년 81세, 국민 MC의 마지막 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